무안단물

-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30일 (토) 05:13 판 (문자열 찾아 바꾸기 - "는거" 문자열을 "는 거" 문자열로)

틀:토막글

위키에 무안단물을 뿌렸더니 찌지직 하더니 펑 하고 항목이 생성됐어요! 할렐루야!


개요

무안단물은 만민중앙교회에서 만든 기적의 물...이라고 주장하는 물질이다.

이 무안단물을 뿌리면 아토피가 낫는 것은 기본이요 세탁기에 뿌리면 세탁기가 고쳐지는 기적을 볼 수 있다. 심지어 레서판다가 직립보행 할 수 있게 해준다! 할렐루야!

정체

그냥 바닷물이다.

교회가 위치한 전라남도 무안군 인근 해역에서 퍼올린 바닷물을 그냥 포장한 것이며, 여기에 해당 교회의 이재록 목사라는 사람이 여기에 권능을 부여했다...고 하는데 진실은 불명이다. 생각해보면 예수가 권능을 발휘해본 사건이 열손가락으로 꼽을 정도밖에 안된다는 점에사, 이 이재록이란 사람은 무안단물을 엄청나게 많이 생산해냈으니 예수보다 권능을 더 많이 발휘한고로 분명 예수보다 더 뛰어난 사람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식약청에서 조사한 결과 '그냥 바닷물이라서 먹어선 안된다'라는 식용부적합 판정도 받았다.

참고로 '무안'이라는 이름은 상술했듯 단지 교회가 위치한 곳이 무안이라서 무안이란 이름이 붙은 것이다. 즉 무슨 무안군에서 나는 특산물이나 이런건 절대 아니며 무안군에서 공식으로 지원하는 건 더더욱 아니다.

그리고 상술했듯 이거 바닷물이다. 즉 하나도 달지 않다. '단물'이라는 이름은 달아서 단물인게 아니라 '먹을 수 있는 물'이라는 뜻이다. 상술했듯 바닷물은 먹으면 안되는 물인데 이걸 위에 언급한 이재록이라는 사람이 권능을 넣어 먹을 수 있는 물로 만들었다, 그래서 단물이다... 뭐 이런 해석이다. 하지만 식약청이 못먹는 거라고 했으니 이것도 구라(...).

종합하자면 무안이라고 했지만 정작 무안쪽과는 아무런 연관도 없고, 단물이라고 했지만 정작 달지는 않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유행

만민교회 홈페이지에는 이걸 이용해 기적을 얻었다는 사람들의 후기가 수두룩하다. 그런데 사실 이건 만민교회쪽 사람들이 올린 후기뿐으로 그 실효성은 심히 의문스럽다. 문제는 내용들이 하나같이 '위기 봉착 -> 무안단물 투척 -> 원하는 기적 발현 -> 할렐루야!'라는 식으로 정형화되어 있는데 내용 자체도 황당할뿐만 아니라 구성도 하나같이 저런 천편일률적인 내용이라 웃음을 샀고 결국 패러디되기에 이른다.

참고로 신자들의 이런 유치한 행동은 의외로 아직까지 계속되고 있다. 예시1 http://blog.naver.com/goly_mn/220287980536 예시2] 예시3 삶이 팍팍하다면 가서 보고 웃는 것도 재미거리이다. 사실 이들의 정체는 하나님이 파견한 웃음치료사들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