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돌: 두 판 사이의 차이

("유통 반대 입장" 문단: 리얼돌 유통을 반대하는 의견을 충분히 대변하지 않으며, 사실 관계로 서술한 내용에 대한 출처나 연구 결과를 제시하지 않음. "유통 찬성 입장": 성욕 해소 문제와 범죄자의 이성관계 분석은 성욕을 해소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존재하는 한 "리얼돌" 유통 허용의 직접적인 근거가 될 수 없음.)
15번째 줄: 15번째 줄:


== 여담 ==
== 여담 ==
* 리얼돌(RealDoll)은 캘리포니아 산 마르코스의 유한책임회사 '어비스 크리에이션즈'에서 생산하는 섹스돌의 상표명이나<ref>[[Wikipedia:RealDoll|영어 위키백과 "RealDoll"]</ref>, 대한민국에서는 성인용품으로써의 전신 인형을 통칭하는 일반 명사로 사용되고 있다.  
* 리얼돌(RealDoll)은 캘리포니아 산 마르코스의 유한책임회사 '어비스 크리에이션즈'에서 생산하는 섹스돌의 상표명이나<ref>[[Wikipedia:RealDoll|영어 위키백과 "RealDoll"]]</ref>, 대한민국에서는 성인용품으로써의 전신 인형을 통칭하는 일반 명사로 사용되고 있다.  




{{각주}}
{{각주}}

2021년 4월 16일 (금) 20:10 판

리얼돌(Real doll)은 실제 인간과 매우 흡사하게 관절, 피부, 감촉까지 구현한 인형으로 흔히 섹스돌(Sex doll) 또는 러브돌(Love doll)이라는 일종의 성인용품으로 취급된다. 주로 자위 행위를 통한 성욕 해소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지만 옷만 입혀놓고 사진만 찍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한다.


대한민국에서

대한민국에서는 2019년 6월 27일 대법원 리얼돌 수입을 허가한다는 판결을 내렸으나[1], 대법원 핀결 이후 리얼돌 수입 및 판매를 금지해달라는 청와대 청원 동의가 26만 회를 넘고[2], 국회 내에서도 입법 논의가 이뤄지는 등 관련된 논쟁이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다.


관련 사건

  • 경기도 용인시의 "리얼돌 체험카페" 개장과 관련된 논란이 있었다. 리얼돌 자체에 대한 논쟁과 함께 사업장 자체의 불법 여부에 대해 논란이 있었으며, 이후 용인교육지원청이 교육환경법 위반 시설임을 확인한 후 사업장 폐쇄를 비롯한 처분 조치를 내리며 마무리되었다. [3][4]


여담

  • 리얼돌(RealDoll)은 캘리포니아 산 마르코스의 유한책임회사 '어비스 크리에이션즈'에서 생산하는 섹스돌의 상표명이나[5], 대한민국에서는 성인용품으로써의 전신 인형을 통칭하는 일반 명사로 사용되고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