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브라더후드 (엘더스크롤 시리즈)

James223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4월 8일 (금) 03:23 판 (James223 사용자가 The Dark Brotherhood (엘더스크롤 시리즈) 문서를 다크 브라더후드 (엘더스크롤 시리즈) 문서로 옮겼습니다: 검색의 다양화)
다크 브라더후드(1).jpg

개요

게임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등장하는 집단. 저 다섯 개의 손가락 중 엄지손가락은 다크 브라더후드에게 지령을 내리는 나이트 마더의 목소리를 듣는 리스너를 의미하고 나머지 4개의 손가락은 리스너가 받은 지령을 알리는 스피커(Speaker)라고 한다. 기원은 두 번째 시대(2nd Era)에 모락 퉁에서 분리되었다고 전해지지만, 정확히 분리된 시점이 언제인지는 게임설정에서 나온 바 없다. 탐리엘 대륙 전체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조직원들 역시 여러 종족으로 이루어져 있다[1].

등장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이 시점[2] 201년도에는 사실상 조직이 와해직전의 상태. 원래 조직의 본부가 있던 시로딜은 제국과 알드메리 자치령 간의 전쟁 와중에 박살났고, 하이 락에 있던 성소도 해적들에게 탈탈 털렸다. 최후의 드래곤본(주인공)이전의 마지막 리스너 역시 이런 혼란 속에 죽었고 조직은 나이트 마더의 목소리를 들을 존재가 없어지면서 의뢰도 못 받고 신비성 마저 의심받는 상태. 탐리엘 대륙에서 마지막 남은 지부는 스카이림 지부 뿐인데, 이곳은 본부와 다르게 사실상 지부장인 아스트리드가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조직원들도 나이트 마더가 아닌 아스트리드의 명령에 복종한다[3]. 유저의 선택에 따라 이 조직을 토벌할 지, 아니면 조직에 가입해 조직을 다시 부흥시킬지는 플레이어의 손에 달렸다.

퀘스트

각주

  1. 5편의 마지막 남은 지부인 스카이림 지부만 봐도 아르고니안, 던머, 뱀파이어가 있다.
  2. 4시대(4th Era)
  3. 게임 중 보면, 나이트 마더의 존재를 무시하는 다크 브라더후드 스카이림 지부원들의 대화를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