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 파도 소환사
Nami, the Tidecaller
“ 파도가 뭘 싣고 올진 나한테 달렸죠. “
개요
대사
기본 능력치
스킬
패시브 -
Q - 밀려오는 파도
아군의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 심플한 효과를 지닌 패시브.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이라면 모두 이 효과를 받게 된다.
나미를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미처 알지 못하는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어떤 나미의 스킬이던 맞으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버프기인 밀물 썰물과 파도소환사의 축복 뿐 아니라, 물의 감옥과 해일의 투사체에 맞아도 이속이 증가한다. 물론 물의 감옥과 해일을 이동속도 버프용으로만 쓰일 일은 없지만, 알아두면 상당히 좋은 점이다. 카이팅을 하면서 이득을 봐야하는 아군 원딜이나, 적 딜러에게 붙어서 딜로스를 유발하거나, 딜러에게 접근해서 순삭시키는 것을 목표로하는 암살자들에게 스킬을 걸어주면서 이동속도 버프를 걸어준다면 엄청난 도움이 된다.
서포터로 기용되는 챔프가 가지고 있는 패시브 중에서는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비록 지속시간이 짧고, 퍼센트로 올려주는 것도 아닌데다가, 나미의 스킬에 맞아야지만 효과가 발동되지만, 필요한 타이밍에, 아군에게 버프를 걸거나 이니시에이팅을 걸면서도 패시브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그 가치는 정말 크다. 게다가 주문력 계수도 붙어있기에, 어느 정도의 주문력이 섞인 템을 가준다면 아군의 전력 상승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다.
W -
E -
R -
평가
스킨
기타
- 관련항목 : 리그 오브 레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