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연 (회색도시 시리즈)

Lyk0104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15일 (수) 13:42 판 (→‎1부)

개요

지금이 아니면 기회는 없을지도 몰라.
이름 대한민국 권혜연
일본 키리사키 아카네 桐咲 茜
나이 26세 - 회색도시
18세 - 회색도시2
생일 2월 14일
혈액형 B형
성우 대한민국 양정화
일본 이가라시 히로미

회색도시회색도시2의 등장인물. 성중서 순경. 경찰이 된지 얼마 안 되었다. 형사였던 아버지, 권현석이 의문사를 당해 아버지의 옛 동료들의 보살핌을 받았다. 그 후 자신도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중. 아버지가 남긴 '선택하고 집중'하라는 말을 항상 되새기고 있다. 부전여전마냥 순경임에도 불구하고 형사처럼 사건에 끼어들어 보호자 격인 주정재 형사에게 잘 혼나는 모양이다.

작중 행적

회색도시

1부

유상일에게 맞고 길가에 널브러진(...) 양시백을 깨우며 유괴범인 유상일의 행방을 묻는다. 양시백이 큰 돈을 원하는 것을 알곤 유상일에게 현상금이 걸려있다며 양시백을 수사에 끌어들인다. 이후 사건과 관계 없는 살인사건 현장에 우연히 들러, 피해자의 친구이자 목격자였던 백건용의 말에 모순이 있다는 걸 알아내고 진범을 잡는다.추리력도 아빠랑 꼭 빼닮았다 덕분에 그녀를 무척 걱정하고 있는 주정재에게 혼났다.

다시 유상일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양시백을 쫓아 빌딩으로 잠입했으나 거기서는 이경환이 쓰러져 있었고 마침 현장에서 증거품을 들고 있던 양시백을 범인으로 오인하여 위협하였지만 나중에 들어온 배준혁의 말을 듣고 오해가 풀린다. 하지만 직업이 직업이다 보니 일단 양시백과 배준혁을 경찰서에 데려갔다.

경찰서 진술이 끝난 후 서로 연락처를 교환하는 양시백과 배준혁을 몰래 지켜보고 있었으며 그들에게서 연락처를 얻는데 성공한다

2부

3부

4부

회색도시2

1부 : 어떤 남자

1부에서 이름만 언급된다. 권현석이 말하길 이제 중학생이며 잔소리 많고, 아버지 일 많이 시켜서 구박할 거라고. 실은 권현석이 학생 때 사고를 쳐서 낳은 아이가 권혜연이었다. 애엄마는 잠적 후 다른 남자와 결혼해버렸기에, 아빠인 권현석과 둘이서 살고 있다.

3부 : 복수자들

3부에서 중학생으로 나온다. 귀엽다 권현석이 영락없는 딸바보란 것을 이 3부에서도 알수 있다. 그 동안 일 때문에 바빴던 아버지인 권현석과 오랜만에 외식을 하며 같이 시간을 보내던 중 돌아가는 길에 술을 마시고 비틀대는 정은창을 발견한 권현석은 그대로 그를 쫓아가서, 혼자 집으로 간다. 다음날 아침 등교하다 정은창과 부딪치게 되는데 전날밤에 본 기억은 없는지 알아보지 못하고 몸을 부딪힌 것에 대해 사과하며 헤어진다.. 똑부러지는 성격도 전작을 보아서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 보인다.

5부 : 큰 그림

5부에서는 집에 찾아온 정은창과 마주치는데, 본의 아니게 정은창의 신발 뒷굽이 엄청 높다는 걸 알게 되면서 정은창의 실제 키를 까발리는데 공헌을 하고 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정도도 괜찮다고 하는 걸 보면 이상형에 키가 좌우하는건 별로 없는 모양이다. 깨알같은 권현석의 태클은 덤 권현석과 자주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정은창에게 자기 아버지를 잘 부탁한다고 하는 걸 보면 속으로는 아버지를 걱정하고 있는 듯 하다.

6부 : 회색도시로

권현석의 집에서 정은창과 아버지 셋이 있다가 권현석의 긴급출동으로 자리를 비우고 둘이서 권현석을 기다리던 중 주정재의 연락을 받고 주정재를 찾으러 나가는 정은창을 보고 불안해한다. "아빠랑 오빠.. 무사히 돌아오는 거죠?"라는 대사가 앞으로의 있을 일에 대해 슬프게 보여진다. 하지만 트루엔딩에선 권현석은 총살당해 죽게 되고 정은창은 권혜연을 다시 볼 면목이 없었던 듯 노구치를 통해 성형수술을 하게되어 결국 그 누구도 돌아오지 않게된다. 이후 강바닥에 빠진채 있던 차안에서 권현석의 시신이 발견되고 뒤늦게서야 장례식을 치루게 되는데 상복을 입고 있던 권혜연 앞으로 어떤 남자가 다가오는데 그가 누군지 알아봤을지는 알 수 없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