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성추 (안드로이드: 넷러너)

코코아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9월 20일 (일) 16:15 판 (코코아봇(토론)의 편집을 Pika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공성추
Battering Ram
Netrunner Battering Ram.png
셰이퍼
코어 셋 (코어 042)
프로그램: Icebreaker, Fracter
영향력 ••
설치 비용 5 크레딧
메모리 비용 2 MU
3
문구 2 크레딧: 방벽(Barrier) 서브루틴을 2개까지 깬다.
1 크레딧: 이번 런 동안 힘을 +1 한다.
플레이버
텍스트
"It's called 'brute-forcing' and it's just as effective today as it was a hundred years ago." —Kate "Mac" McCaffrey
일러스트 Liiga Smilshkalne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셰이퍼의 프랙터 아이스브레이커 프로그램.

소개

힘은 1 크레딧으로 1 높이고, 서브푸틴은 2 크레딧으로 한 번에 두 개까지 깨는 프랙터 아이스브레이커이다. 기본 힘이 약간 높은 대신 서브루틴이 홀수 개일 경우 약간 손해를 본다. 전반적인 효율인 코로더와 비슷하다.

가장 큰 차이는 2 메모리를 차지한다는 점. 러너의 기본 메모리는 4이므로 이걸 설치하면 디코더와 킬러만 설치해도 메모리가 꽉 찬다. Magnum Opus라도 쓰려면 하드웨어 찾느라 허리가 휠 지경. 용량 하나 때문에 수많은 셰이퍼가 오늘도 코로더를 수입해오고 있다. 만약 기본 링크가 1이라면 차라리 2링크를 맞추고 GS Sherman M3를 맞추는 게 경제적으론 공성추와 비슷하나 메모리 면에서 훨씬 이득일 수도 있다.

대신 힘이 런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상대가 배리어를 여러 겹 까는 블루 선? 상황이나 런 중에 크레딧이 증발하는 ID를 사용할 경우에는 웬만한 프랙터보다는 효과가 좋다.


이야기거리

공성추, 공성 망치 등을 뜻하는 단어 Battering Ram에서 Ram은 숫양이라는 의미도 있다. 이를 반영한 건지 일러스트는 공성 도구라기보단 양에 가까운 동물이 그려져 있다. 적토마로 보이는데...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