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健康
“ 돈을 잃음은 작게 잃음이요, 명예를 잃음은 크게 잃음이요, 건강을 잃음은 모든 것을 다 잃음이라. “
“ 건강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 “
세상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
잘 먹고 잘 살며 조심하는 것. + 잘 사는 것까지 포함이다. 환경 요인, 유전적 요인, 생활 습관 이 3가지가 잘 지켜져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금수저 같은 부자들이 굉장히 신경쓰는 것이 바로 건강이다. 아무리 힘 세고 돈 많고 주변인들에게 온갖 부러움을 받아도 건강이 나쁘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당신이 법률상 최소 연령인 만 40세가 되자마자 대통령이 되었다. 그런데 대통령이 되자마자 암 말기라는 것을 발견했고 주치의로부터 수명이 1년밖에 안 남았다는 시한부 선고를 들어보라. 과연 기분이 어떨까? 뭐긴 사퇴부터 해야지
흔히 매체에서 묘사되는 것처럼 부자들이 대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초호화 대저택에서 매일 다양한 음식들을 그것도 배터지게 뷔페식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전혀 아니다. 오히려 최고급 농축수산물을 엄선해 만든 음식을 먹는데 이마저도 소식을 한다. 과식을 하면 할수록 암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이다.[1] 오히려 흙수저 같은 거지들이 엄청 많이 먹는 편.
만 20세 이상 국민건강보험 가입자는 최소 2년에 1회씩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돈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흔히 말하는 "화이트칼라"나 피부양자는 2년에 1회, "블루칼라"는 1년에 1회 받을 수 있다. 연령별·성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세부 종목에 차이가 있으며, 만 40세 이상은 암검진이 추가되어 최대 1년에 2회 검진받을 수 있다. 그 외에 병원별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료 건강검진이나 채용신체검사 등이 있다.
각주
- ↑ 癌이란 한자를 잘 보면 口가 부수인데 입 때문에 걸린 병이란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