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신: 바람의 아이

Ko2go2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5월 15일 (금) 15:59 판

소개

'거신대전:바람의 신주'는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 전문회사인 '그리메'에서 제작중인 한국 애니메이션이다.

고려 시대로 타임슬립한 현대의 과학자들과 바람의 힘을 가지고 태어난 운명의 아이 영등, 해적에게 복수는 꿈꾸는 유랑과 최강최악의 해적 무간의 극장용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며 그 외 제주도의 환해장성, 향파두리성, 정방폭포 ,용연다리, 산굼부리, 민속마을 등 자연 환경, 역사, 문화를 배경으로 제작되었고 총 3부작 시리즈로 기획된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며 바람의 힘과 탐라를 둘러싼 이를 통해 제주의 ‘돌하르방’과 신화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적 판타지 어드벤처

2020년개봉 예정이며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되어 목표 금액 12,500,000원, 펀딩기간 2019.01.03일에서 2019.01.21까지 진행하여 펀딩에 성공하였다. 금액은 본편의 굿즈 제작과 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에 사용 예정이다.

봄툰, 조아라 웹툰에선 2018년 7월 26일에 '거신대전' 웹툰도 동시 연재를 시작하였다. 그리메 스튜디오 소속으로 글 작가: 전건우/그림 작가: 아포베가 참여 하였다. 봄툰 보러가기, 조아라 웹툰 보러가기

2019년이 끝날 때까지 아무 소식이 없다가 결국 2020년에 개봉된다고 한다.

시놉시스

바람의 섬 탐라. 그들에게 바람을 주관하는 '영등할망'은 경외의 대상이고 가장 사랑하는 신이었다. 예언의 아이 '영등'은 바람의 신 '영등할망'을 모시는 가문의 소녀이다. 얄궃은 운명으로 '바람의 힘'을 가지고 태어난 소녀는 언젠가 '영등할망'에게 제 몸을 내어줘야 하는 현실에 쓰러지지 않으려 강해지고 있었다.

한편 전설로 내려오던 바람의 여신인 영등할망과 함께 '바람의 신주'를 찾아 탐험을 하던 과학자들은 신주가 깨어나며 폭풍우와 함께 실종된다. 실종된 탐험대는 1230년대 시대의 제주(탐라)로 타임슬립 되고 흩어져 버린 과학자들은 각기 다른 길을 걷게 된다. 그 속에서 과거 제주(탐라)는 해적의 침입으로 해안가에 성을 쌓아 방어를 하지만 '바람의 신주'를 탐내는 해적과 거대 로봇들의 등장으로 위기에 처한다.

전설 속에 '바람의 신주'를 빼앗으려 하는 해적과 탐라의 소년 유랑.

거대 돌하르방 로봇과 예언의 아이 '영등'은 바람의 신주'를 지켜내 탐라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탐라(제주)

* 영등
예언의 아이 
바람의 신 '영등할망의 힘을 가진 무녀.
바람의 신 영등할망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 유랑
도깨비 아들
도무에게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지만 마음 깊은 곳에 해적에 대한 복수심으로 가득찼다.
쾌할하고 똑똑하며 용기가 넘치는 소년. 부모를 죽인 해적들을 증오하며 복수하려고 한다.
* 도무(도현무)
천재로봇 과학자
로봇 기술이 인간에게 도움이 된다고 믿으며 사명감을 가지고 연구 개발을 진행. 사고로 과거 제주로 타임슬립된다.
로봇 공학과 물리를 전공한 박사이자 탐험가. 타임슬립 되었으며 현세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해적

* 지매(지소은)
야심찬 과학자
현대에서 도무와 함께 촉망받는 과학자였지만 타임슬립 이후 해적과 함께 새로운 목표를 이룬다.
야심차고 적극적이며 명예를 중요시하는 과학자. 타임슬립 되었으며 자신의 야욕을 위해 역사를 지배하고자 한다.
* 무간
적수가 없는 최강, 최악의 해적
남해바다를 점령한 대 해적. 비상한 두뇌와 전투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려 전체를 손에 넣고자 하는 야욕을 가지고 있다.
* 우다
무간의 아들로 잔인하고 비열하며 강한 힘만을 추구한다.
아버지의 인정을 받으려 하지만 무간은 인정하지 않는다.

이야깃거리

  • 2017~2018 캐릭터페어에서 제주지역 부스에서도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거대 돌하르방 로봇의 크기가 압권이었다는 반응이 꽤 있다.
  • '제주원데이 도르멍버스투어'에서 '거신대전 팸투어'을 계획하였다. 거신대전 작품 속 배경이 되는 지역들을 여행하는 코스다. 소개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