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레타 수녀

Ozone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1월 29일 (화) 02:08 판 (→‎3기 2부)
마가레타 수녀01 (트레져 헌터).png
마가레타 수녀02 (트레져 헌터).png
사람의 괴로움을 이해하는 척하면서, 그 괴로움을 딛고 일어서는 것이 아닌, 외면하는 것을 말하고 있군요.
단지 이 생을 살아가는 게 인간의 전부인 척 말하지 마십시오.
우리에게는 ‘죽음’ 이후가 있고, 인간은 그것을 생각할 줄 아는 존재입니다..
단지 삶의 괴로움을 잊게 해주는 존재라면, 그건 신이 아닌 ‘마약’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웹툰 《트레져 헌터》의 등장인물.

개요

여성이며 인간이다. 이단 심문관 수녀.(3기 3부 1화) 작중 행적이나, 특별편에서 디펜더 능력자의 예시로 나온 것 등을 볼 때, 능력은 디펜더인 듯하다.

패트릭 신부가 운영하는 고아원에서 크로미와 함께 자랐다. 크로미가 호문쿨루스란 걸 알면서도 차별없이 함께 해주었다. 사실상 크로미의 언니. 크로미가 구김살 없이 자라난 것은 그 덕분으로 보인다. 현재는 모종의 임무를 받고, 패트릭 신부와 함께 세계를 돌아다니고 있다. 본편에선 대체로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특별편에서 보여준 모습은 어딘가...[1]

작중에서 한 번도 눈을 뜬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다. 눈이 안보이는 것 같지는 않은데... 실눈인가?? 크로미와는 주기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고 있는 모양이다. 크로미가 자꾸 궁댕이 탱탱할 때 수녀질 때려 치우자고 꼬시고 있는 중이다.(...) 마가레타와 크로미는 성인잡지를 우연히 접하게 된 후 이를 목숨걸고 모으고 있다. 잡지에 매진한 결과 두 명 다 연애에 이상한 환상을 품게 되었다. 패트릭 신부는 그 모습이 탐탁치 않은 모양.

특별편에서는 디펜더의 예시로 등장했다. 허천도와 맞닥뜨리자, 어떤 공격이든 받아주겠다며 성녀의 아우라를 내뿜는다. 그러나 허천도는 그녀가 디펜더라는 걸 알고 있어서, 공격 반사시키려는 걸 모를 줄 아냐며 지나가려 하는데... 마가레타는 "공격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다른 사람에게 당신 이야기를 들었다. 손을 쓰기 싫으면 독설로 가멸차게 혼내주는 건...?"이라며 허천도를 부르고, 허천도가 얼이 빠져 아무 말도 못하자 "내가 독설을 기다린다는 것을 알고 침묵으로 공격하다니! 과연 대단한 분!"이라며 감탄한다. 허천도가 사라진 뒤에도 홀로 가만히 서서 움찔움찔거리다가하읏!하읏! 크로미가 그녀를 발견하고 부르는 것으로 끝.(...)

작중 행적

1기와 2기 1부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기 2부

1기 1화(아쉬타김진호허천도를 찾아가는) 이전 시점으로 보인다.

패트릭 신부, 크로미와 함께 돌아다니던 중, 연단술사들을 목격했다. 그들의 움직임이 수상했기에, 크로미의 포인트 무버 능력을 빌려 그들을 쫓아갔다. 연단술사들은 바르 미츠바와 전투를 하려는 참이었다. 패트릭은 싸움을 말리려 했으나, 두 세력 모두 그의 말을 듣지 않았다. 다행히 일촉즉발의 순간 쉬타카두르가 나타났다. 그는 당장 싸움을 멈추게 하고, 율법을 어긴 두 조직과 그 수장들에게 벌을 내렸다. 두 세력의 분쟁은 그렇게 해결되었다...

3기 1부

2기 완결 이후, 정확히는 2기 2부 14화(크롤카가 무명사에서 폭주한)에서 일주일 후의 시점이다.

3기 2부

3기 1부 완결 이후의 시점이다.

그 후, 검은 혼돈이선생 일파쉬타카두르를 노리는 기미를 보이자, 종정 스님의 부탁으로 (발루치의 자택에서 기거하고 있던)라크리모사로췌를 무명사로 데려왔다.그리고 동행했던 크로미가 거기서 본 것은... 대회날에는 패트릭 신부와 함께 12인의 수도기사단을 이끌고 출전했다. 크로미가 크롤카를 발견하자 냅다 달려드는 모습을 보고 맥빠진 웃음을 지어보였다...

3기 3부

대회에서 파즈가 보물 천부인 팔주령을 사용하여 소환되었다. 이후 파즈를 도와 이선생과의 싸움에 참여했다. 바르 미츠바의 수장 다비드가 "십자가 들고 다니는 놈들과 함께 싸우게 될 줄 몰랐다."고 빈정거리자, "입조심하시죠. 팀킬오발 사격 할지도 모르니까."라며 되받아친다.(...) 싸움 중 파즈는 갑자기 이성을 잃고 폭주하기 시작했으며, 이선생 역시 본신의 힘을 드러내어 그를 상대하려 들었다. 그때 별안간 파이톤이 39를 침으로 기절시켜 끌고 가려 했다. 마가레타는 당장 아이를 놔주라며 그를 불러 세웠는데, 파이톤은 그 말에 순순이 39를 넘겨 주었다. 의아해하는 마가레타에게 파이톤은 "여우에 눈이 팔려 용이 오는지도 모르다니." "그래도 당신 능력이면 애 하나는 지킬 수 있겠지." 등등의 이상한 말을 했다. 그 순간 강력한 충격파가 그들을 휩쓸었고, 마가레타는 디펜더 능력으로 자신과 39를 보호했다. 그 충격파는 드래곤이 쏜 것이었다. 그 드래곤은 카를로스였다! 카를로스는 자신이 죽인 자들의 영혼을 흡수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으며, 그 영혼들을 용아병의 형태로 전장에 흩뿌렸다. 마가레타는 혹시라도 39가 파즈의 시신을 보지 않도록 그녀를 껴안은 채, 용아병들을 상대하며 분투했다...

각주

  1. 2기 2부 18화에서 크로미와 마가레타가 전화 통화를 하는데... 크로미가 마가레타더러 "맨날 잡지만 봐서 변태 같아지고 있다."고 깐다.누가 누굴 까는 건지... 어쩌면 특별편에서 보여준 모습은 실제 성격일지도 모른다!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트레져 헌터 문서의 388373판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