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의 전학생

폭풍의 전학생
작품 정보
작가 강냉이
장르 학원, 액션
나라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연재처 네이버 웹툰
연재기간 2010년 3월 31일~2011년 1월 2일 (주 1회)
웹사이트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150388

폭풍의 전학생》은 강냉이가 그린 대한민국의 웹툰이다. 네이버 웹툰에서 2010년 3월 31일부터 2011년 1월 2일까지 연재되어 전 56화로 완결했다.

연재 당시에는 네이버 웹툰의 월요일 연재 작품 가운데 가장 조회수가 높았다. 같은 요일에 연재하는 《신의 탑》을 조회수로 누르던 유일한 웹툰이었다. 단순한 플룻의 스토리로 생각없이 볼 수 있으며 굵고 짧은 액션 타격물이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빵셔틀로 살아왔던 주인공이 새로운 고등학교로 전학 오면서 운빨로 고등학교 최강 짱이 되는 이야기. 인생은 운빨이라는 걸 알려준다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주인공
본 작품의 주인공. 이름이 안 밝혀진 게 아니라 이름 자체가 '주인공'이다. 고등학교 2학년. 새 고등학교에 전학을 온 날, 골목길에서 최완서 무리에 둘러싸인다. 주인공의 얼굴 인상은 평소 더러운 인상으로 처음 주인공을 본 이들은 함부로 대하지 못하는 듯. 물론 후에 처음 본 인상과는 다르게 사실 약골이었다는 게 들통나면 일진들의 충실한 심부름꾼이자 충실한 샌드백이 되어 왔다. 여태까지 그런 생활을 하다 새 학교로 전학 온 것이다. 최완서 앞에서 허세를 부리다가 얼떨결에 그게 먹히고 우연히 완서가 날린 킥 공격을 뒤도 안 돌아보고 피하게 되자 새 학교 내에 주인공에 대한 소문이 퍼지며 각 반 짱들에게 견제 대상이자 꺾어야 할 대상으로 인식되는데...
최완서
3반 짱이었다. 주인공이 오기 전까지는... 이후 골목길에서 주인공에게 쫄고 학교 내에서도 주인공에게 선빵을 날리나 주인공이 선빵을 맞고 바닥에 있던 캔을 밟고 넘어지는 과정에서 우연히 킥으로 최완서를 쓰러뜨리게 되며 주인공이 3반 최강으로 등극한다. 고등학교 2학년.
김대용
1반 짱. 다혈질 성격이다. 고등학교 2학년.
정해인
4반 짱. 김대용의 친구. 실눈이다. 고등학교 2학년. 작중 내내 사투리를 구사하지만 서울 토박이 출신이다.
황인규
6반 짱. 각 반의 짱들 중 최강의 피지컬을 자랑한다. 온 몸에 근육이 붙어있다. 고등학교 2학년.
안동민
5반 짱...이라고는 하지만 시즌1,2를 보고 나면 사실상 학생들 중에서 학교 내 싸움 최강자라는 걸 알 수 있다. 다른 반 짱들에 비해 성격이 유순한 편이고 2학년 통합 짱 자리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1] 이연희와 친하다. 고등학교 2학년. 화장실에서 주인공에게 빚을 져 주인공에게 처음부터 호의적으로 대한다.
이연희
2반의 짱. 고등학교 2학년. 안동민과 친하다.
조규식
강창원
이승재
옛날에 주인공의 친구였다. 유급하여 고등학교 1학년으로 주인공이 다니는 새 학교에 들어온다. 이상길 패거리를 제압하고 1학년 통합 최강자가 된다.
이상길
작중 학교에서 고등학교 1학년들의 통합 짱이었으나 새로 온 이승재와의 싸움에서 패배한다.

각주

  1. 관심을 가졌다면 아마 이 인물이 2학년 통합 짱 자리를 차지했을 확률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