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리의 어머니

코토리엄마.jpg

소 개[편집 | 원본 편집]

본명은 미나미 오오토리(南大鳥)라고 한다.

오토노키자카 이사장이자 코토리의 엄마.

과 외형이 도장찍은거 마냥 꼭 닮아있으며[1] 학교가 위기상황인데도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여행 어디 갈까 같은걸 고민하고 있는 무책임한 이사장이다.

근데 이 학교 공립학교다![2] ㅎㄷㄷ

그러나 럽라 애니 초기에는 뮤즈의 활동을 사사건건 막아서는 학생회장에게 여러번 빅엿을 먹임으로서 뮤즈를 지원해주기도 하였다. 전형적인 "팔은 안으로 굽는다"라는 속담을 실천하고 계신 분. 딸래미소꿉친구들이랑 같이 스쿨아이돌 한다면 당연히 엄마로서 이사장빠워든 뭐든 써서 지원해줄듯. 그걸 일개 학생회장 따위가 막을 수 없는 건 당연하다.

극장판에선 뮤즈를 미국으로 보내서[3] Angelic angel을 부르게 하였으며, 엄청난 인기 때문에 해체 결정을 망설이는 뮤즈한테 찾아와서 학교 명성에 도움이 되고 뮤즈가 사라지면 러브라이브 돔 개최도 불확실해진다고 뮤즈를 해체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었다.

딸래미보다 예쁘다고 하면서 이사장을 좋아하는 취향 독특한 사람들도 많다. 특히 럽갤에...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편집 | 원본 편집]

슥페코토리엄마.jpg

스쿠페스 특수카드로서 보조티켓 하나를 써서 10%의 확률로 얻는 퓨어울레 먹이카드.

보통 보조티켓 5개를 모아 슈레 하나를 먹는 불행한 슼페유저들은 거의 볼 일이 없는 카드이다.

각주

  1. 이사장 머리에 있는 닭벼슬을 통해 코토리의 닭벼슬은 유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설정상으로 이 학교는 지자체에서 관리하다가 재원 부족으로 중앙정부가 억지로 떠안고 미나미 이사장을 파견했다. 이 때문에 작중에서 학교에 대해 시종일관 미묘한 감정을 내비친다.
  3. 러브라이브 돔 개최를 위한 홍보영상 촬영 차 보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