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퍼러와 함께

엠퍼러와 함께
エンペラーといっしょ
Emperor to issyo main image.jpg
메인 이미지
작품 정보
작가 mato
장르 일상, 판타지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출판사 슈에이샤
연재처 소년 점프+
연재기간 2015년 10월 28일 ~ 2017년 7월 12일
권수 전 4권
화수 전 38화
한국어판 정보
출판사 대원씨아이 (미우)

엠퍼러와 함께》(일본어: エンペラーといっしょ 엠페라또 잇쇼)는 일본만화가 mato의 웹코믹이다. 슈에이샤의 웹코믹 서비스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었으며, 2017년 7월 12일 기준 38화로 완결되었다.[1]

한국에는 대원씨아이㈜의 레이블인 '미우'를 통해 2017년 5월 19일에 단행본 1권이 출간되었다. 번역가는 정은서.

개요[편집 | 원본 편집]

트위터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화제작, 마침내 컬러 단행본으로! 어느 날 여고생 카호의 집 냉장고에서 나온 것은 놀랍게도 펭귄의 왕 황제펭귄이었다…?! 가족과 소꿉친구까지 끌어들인 느긋하고 즐거운 공동생활이 시작된다!!
— 단행본 1권 소개문에서

본 작품은 트위터에서 부정기 연재를 통해 먼저 유명해지고,[2]이후 소년 점프에서 정식 연재를 하게 된 특이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2015년 7월 2일에 작가의 트위터에 【創作】女の子と皇帝ペンギンの日常生活を描きたい(【창작】여자아이와 황제펭귄의 일상생활을 그리고 싶다)라는 트윗이 올라왔으며, 이것이 본 작품의 첫 연재이다. 이후 2015년 9월 8일《엠퍼러와 함께》를 10월 하순부터 소년 점프+에 정식으로 연재하게 되었다는 알림이 등장, 2015년 10월 28일부터 소년 점프+에 연재가 시작되었다. (48호)

2016년 4월 4일에 슈에이샤(集英社)를 통해 단행본 1권이 출간되었다. 웹 연재처럼 전면 풀컬러 사양이며 특전으로 단행본에서 처음 공개되는 4컷만화가 일부 포함되어 있다.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엠퍼러 (エンペラー)
황제펭귄. 하지만 인간처럼 좌변기를 쓰거나 계단으로 연결된 층 사이를 자유롭게 오가거나 하는 등 수수께끼 투성이인 펭귄이다.
미나미 카호 ((みなみ)香帆(かほ))
엠퍼러의 첫 발견자. 본 작품의 실질적인 화자이다. 여고생.
키타노 코스케 (北野(きたの)浩介(こうすけ))
카호의 이웃사촌 겸 소꿉친구.
니시우라 레이나 (西浦(にしうら)玲奈(れいな))
카호의 단짝친구. 새를 좋아한다. 집에는 문조와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료 ((りょう))
카호의 오빠. 대학생. 방학 시즌에만 친가로 돌아와 지내는 듯하다. 카호에게는 '료 군(涼くん)'이라는 호칭으로 불리고 있다.
토고 카즈키 (東郷(とうごう)一希(かずき))
카호의 이웃사촌. 펭귄을 좋아하는 초등학생.[3]
키타노 아즈사 (北野(きたの)(あずさ))
코스케의 여동생. 토고 카즈키와는 클래스메이트 관계. 스스로를 3인칭으로 호칭하는 말버릇이 있다.

이것저것[편집 | 원본 편집]

단행본 권말에 따르면 본 작품은 수족관에서의 심층 취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며, 실제로 황제펭귄의 움직임이나 습성 등 실제에 기반한 묘사가 충실하다. 다만, 본 작품은 실제 펭귄을 집에서 길렀을 때 있을 수 있는 문제점(식료의 양에 의한 비용, 일반적인 애완동물과는 달리 배변을 가르칠 수 없는 점, 펭귄에게 맞지 않는 환경 등)을 의도적으로 배제하고 있기에 사실적인 작품이라고 볼 수는 없다. '펭귄을 집에서 기르는 일상은 어떤 느낌일까?'라는 발상을 '리얼리티'를 살려 묘사하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본 작품의 영문 제목은 작품 내 일러스트레이션에 미루어 볼 때 《Me and Emperor》로 보인다.

본 작품 내에 등장하는 가상의 작품인 펭구(Pengu)는 《꼬마펭귄 핑구》의 패러디이다.

2017년 2월 1일 기준, 1~3화 및 번외편을 제외한 과거 연재분량은 열람이 불가능하게 되었다. 이는 소년 점프+ 사이트의 개편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38화 말미에 있는 작가의 말에서, "연재 초기부터, 작품 내에서 사계절이 한 바퀴 돌면 최종화를 내자고 정했습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본 작품은 일본 현지에서 LINE 스탬프로도 발매되었다. 스탬프에 쓰인 이미지는 연재나 단행본에서 쓰인 적이 없는, 작가가 직접 전부 새로 그린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서적 정보[편집 | 원본 편집]

단행본은 점프 코믹스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단행본에는 『Bonus Track: 황제와 새끼(皇帝と雛)』라는 이름으로 에피소드가 하나 추가되어 있다.
  2. 본 작품의 선전문 중 하나가 '트위터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었던 화제작', '트위터에서 20만 초RT & 관심글 등록된 화제작'이다.
  3. 물론 원작의 배경은 현대 일본이니만큼, 본래는 소학생(小学生)이다.
  4. 단행본으로 출간됨에 따라, 1~3화와 번외편을 제외한 연재분의 무료열람이 종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