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츠류권

네스츠류권(일본어: 音巣対流拳 (ねすつりゅうけん) 네스츠류켄)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격투 스타일을 칭하는 말이다. 비밀결사 조직 네스츠의 간부급 인물들이 주로 사용한다. 명칭의 원 네타는 《북두의 권》에 등장하는 가상의 권법인 북두류권(北斗琉拳)으로 보인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실제 게임 내에서 네스츠류권을 사용하는 것으로 공언된 인물은 네스츠의 간부급 인물들(제로(오리지널), 이그니스) 뿐이며, 이 둘의 필살기가 첨예하게 다르므로 네스츠류권이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확실한 부분은 거의 없다. 다만 사용자 2인 어느 쪽도 기본기의 엄청나게 빠른 속도 및 긴 리치에 공통점이 보이므로, 네스츠류권으로 지칭될 만한 요소는 여기에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실제로 그 당시 보스들을 나열해보면 루갈이나 네스츠류권을 사용하지 않는 크리저리드보다 기본기 발동기 빠르다. 심지어는 태풍을 몰고 오는 게닛츠나 신급인 오로치보다 발동속도 측면에서는 가장 빠르다.

그 외에, 의외로 네스츠 조직의 전투원이나 하급 네스츠 간부들 (, 앙헬, 폭시 등)은 네스츠류권을 사용하는 것으로 명기되어 있지 않다. 네스츠편의 주인공인 K'의 경우 격투 스타일은 공식적으로 '폭력'이라고 되어 있다. 쿨라 다이아몬드 역시 '안티 K 아츠'라고 되어 명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의외로 네스츠 안에서도 사용 숫자는 많지 않을지도 모른다. 후속작품에서도 네스츠 관련 캐릭터가 나왔지만 네스츠류권을 사용하는 캐릭터는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아 간부들 사이에서만 알려지고 사용되는 권 일 수도 있다.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한국에서는 '네스츠류 권법'으로도 알려져 있다. '권'이 권법의 준말로 쓰인 것으로 해석한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들이 하나같이 신체개조나 속성을 부여받은 것으로도 모자라서 특수한 배틀슈츠를 입고 싸우는 비겁한 전법을 취하는 것을 볼 때, 이것이야말로 네스츠류권의 진수… 라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간부진들은 사기 캐릭터로 악명이 높다.

어쨌든 네스츠류권이라 자칭하면 실제로 어떻게 싸우든 전부 네스츠류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