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되고 싶은 AQUARIUM

(恋になりたいAQUARIUM에서 넘어옴)
恋になりたいAQUARIUM
슼페코이아쿠.jpg
Aquors의 싱글
장르 아니메
길이 68분
발매일 2016년 4월 27일
레이블 란티스
Aquors의 연표

소 개[편집 | 원본 편집]

한글명 : 사랑이 되고 싶은 AQUARIUM

러브라이브 선샤인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2016년 4월 27일에 발매된다. 약칭은 코이리움.

사실상 아쿠아 단일팬덤의 화력을 볼 수 있는 싱글. 키미카가는 대부분 뮤즈의 팬들이 사준 거라서 아쿠아 단일 화력으로 볼 수 없고 이 싱글이 아쿠아한텐 상당히 중요한 싱글이 될 것이다.

3사의 12.5 뮤즈 파이널 선언과 《키미카가》 발매 이후 순수한 아쿠아 팬덤의 규모가 측정되는 첫 단추로, 발표된 초동은 4.6만장. 《키미카가》 때와 거의 비슷한 수치이다. 뮤즈 파이널라이브너무 빠른 아쿠아 애니화 발표에 따른 예상된 타격이 아쿠아 프로젝트 자체엔 별 영향이 없었다는 의미.

3사가 아쿠아만을 엄청 밀어주는 것이 딱 보이는게, 이번에도 이 싱글에 곡이 3개 들어간다. 그리고 드라마트랙도 특별한 날이 아닌데도 4개다. 2집도 이정도면 정말 미친듯이 밀어주는 건데... 저 드라마트랙 4개로 아쿠아를 까면 안 되는게, 뮤즈 2집 스노하레는 크리스마스가 겹쳤다고는 해도 드라마트랙이 11개다.

2016년 2월 26일 G's매거진 4월호 플라잉겟에 의해 의상이 공개되었다. 요우 센터라서 제복을 기대했던 사람들이 어리둥절했다고...그리고 보이는 센터 경험자 전용 왕관 요우 단독 일러스트가 수록됐는데, 하필 그 장소가 수산시장.. 그래서 아예 수산시장에서 촬영하는 합성사진도 뜨고 제목의 아쿠아리움의 의미까지 정겨운 방향으로 변질되기 시작했다.[1]

2016년 4월 9일 란티스에서 이 곡의 2분짜리 PV를 업로드했다. 전체적인 평으론 좋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노래. 뮤즈 2집 《스노하레》가 워낙 좋은 노래였으니 《스노하레》급을 기대했던 물폭들이 많았는데, 《스노하레》랑 비교하면서 노래 잘 뽑혔다기대했던 것보단 안 좋다라는 두 가지 의견이 많다.

노출이 많은 의상의 특징 상 라이브에서 나마쿠아가 이 의상을 입을 날은 없을 거라는 예상이 많았지만 세컨드 라이브에서 이 의상이 나왔다. 당연히 라이브용으로 치마는 좀 길어지고 배 노출도 줄어들었는데 줄여도 별로 안 줄인 것 같아 배가 잘 보인다. 배꼽은 안 보이지만.

요소로드[편집 | 원본 편집]

클럽 액티비티 내한 2부


라이브에서는 사이리움을 아쿠아 블루로 통일한다. 또한 요우 솔로파트 직전 사이리움을 숨기거나 껐다가, 애니메이션에서 은하수가 깔리는 파트에서 중앙부만 아쿠아 블루를 앞부터 파도타기로 드는 것을 요소로드라 하는 데, 이는 팬미팅 내한 공연해서 처음 성공했다.영상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서[편집 | 원본 편집]


2016년 4월 27일 발매되는 싱글을 15일에 스쿠페스에서 선행공개했다.

롱노트가 좀 많이 나오는 평범한 8레벨 하드이긴 한데 레이저 4단 노트, 레이저 5단 노트, 340노트부터 끝까지 6초 동안 지속되는 회오리 형태의 후살 패턴은 조심해야 한다.


2016년 7월 5일 아쿠아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업뎃과 동시에 속성이 스마일 → 쿨로 변경되었다.

9레벨 곡답지 않게 노트가 쏟아지며 패턴도 9레벨에선 기대할 수 없는 엇박트릴에 산발에 롱놋발광에 아주 쇼를 하는 형태이다. 게다가 마지막엔 후살 패턴 비슷하게 롱노트+단노트+동시타의 향연이 벌어진다.

체감상 10레벨 중상급 곡이기에 적응만 된다면 문제는 없겠지만 이 곡이 9레벨 수준은 아니다.

각주

  1. 저것도 수족관은 수족관이긴 한데......ㅋ